1. 허먼밀러 - 뉴에어론: 2,070,000원

        대표 사무용의자이다. 가장 큰 장점은 등받이가 충분히 넓고 메시가 탄탄하게 등을 잡아주는 느낌이 매우 자연스럽다. 가격이 좀 나가는 만큼 사무용 의자의 정석을 보여주는 의자이다. 기능적인 부분에서 기본, 정석을 잘 지키고 있으나 신박한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앉아본 느낌으로는 굉장히 편안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디자인과 마무리이다. 하부에 알루미늄 금형 자체가 너무 예뻐 디자인적 요소로는 오피스의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고 돋보이게 해줄 수 있다. 허먼밀러 제품 중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베스트셀러로 1994년부터 오늘날 까지 전 세계 사무용, 게임용 의자 시장의 트렌드를 자리 잡고 있다. 단점은 헤드레스트가 없어서 헤드레스트가 꼭 있어야 하는 사람들의 마음까지 잡진 못했다. 허나 내 시선으로는 헤드레스트가 없어 디자인이 완성된 느낌이다. 

 

1. 허먼밀러 - 뉴에어론: 2,070,000원

 

2. 허먼밀러 - 코즘 Cosm: 2,272,500원

        코즘은 뉴에어론에 이어 최근에 새로 나온 허먼밀러의 의자이다. 뉴에어론과 같이 최근에 인기가 굉장히 높아진 모델로 뉴에어론 보다 등받이가 높아 헤드레스트까지 가능한 의자이다. 미래 우주선에 있을법한 디자인으로 호불호가 있을 것 같다. 등받이의 전체적인 탄성이 굉장히 좋아 등을 단단히 받쳐준다. 

2. 허먼밀러 - 코즘 Cosm: 2,272,500원

3.  로지텍 X 허먼밀러 - 엠바디 게이밍체어:  2,554,000원

        이 의자는 로지텍과 허먼밀러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PC 게이밍 의자이다. 등받이 뒷 부분에 여러 각도의 관절들이 디자인 요소를 더해주면서 허리 요추를 지지해 주어 안정적인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여러 관절들 덕분에 편안 자세를 취할 수 있겠지만 허리를 받쳐주는 힘이 조금 덜하다고 느낄 수 있다. 다른 제품들에 비해 등판이 조금 작은 느낌이 들 수 있다. 미세하게 조절되는 맞춤형 핏으로 신체의 움직임에 따라 전체적으로 체중을 고르게 분산시켜 장시간 앉아서 작업 또는 게임을 할때 편안함을 주는 의자이다. 

3. 로지텍 X 허먼밀러 -엠바디 게이밍체어: 2,554,000원
3. 로지텍 X 허먼밀러 -엠바디 게이밍체어: 2,554,000원

4.  휴먼스케일 - 프리덤:  1,958,000원

        영국 총리인 보리스 존슨, 애플의 CEO 팀 쿡등 글로벌 리더들이 선택한 의자 휴먼스케일 프리덤이다. 특이한 점은 등판과 엉덩이 밑판을 움직이면 각도에 따라 자유롭게 움직여 개인의 자세에 따라 맞춤의자가 될 수 있다. 본인의 체중으로 등을 뒤로 젖히면 본인에게 맞는 각도를 유지해 주고 쉬운 조작으로 헤드레스트 팔걸이 등판 위치를 조절하여 체형에 맞게 사용 할 수 있다. 발수 코팅된 페브릭 소재로 오염에 강하지만 등받이 까지 페브릭으로 되어 있어 메쉬 소재보다는 약간은 더울 수 있다. 

4. 휴먼스케일 - 프리덤: 1,958,000원

 

5.  스틸케이스  - 립 Leap 1,980,000원

        스틸케이스는 구글에서 쓰는 의자로 유명하다. 장점은 등판의 각도 조절과 함께 장력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 의자도 프리덤과 같이 엉덩이 밑판이 왔다갔다 움직여 자리 잡는데 도움을 준다. 가장 좋은 점은 허리 각도와 장력을 조절할 수 레버가 있어 부드럽게 허리를 지지해준다는 점이다. 

5. 스틸케이스 - 립 Leap: 1,980,000원

 

 

 

      총평: 의자는 개인 신체와 자세, 버릇에 따라 편안함이 다르기 때문에 꼭 앉아보고 결정해야한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휴먼스케일의 프리덤이 비슷한 가격대 의자 중 가장 편안하고 실용적이라 느껴지며 오래 쓸 수록 나에게 맞춰지는 의자라고 생각한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킹통장 추천 연3% 웰컴저축은행  (0) 2022.07.06

+ Recent posts